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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공사례관리에서 해결중심 접근 실천: 욕구사정에서 해결중심 패러다임의 적용

공공사례관리에서 해결중심 접근 실천: 욕구사정에서 해결중심 패러다임의 적용

“공공사례관리에서 해결중심 접근 실천: 욕구사정에서 해결중심 패러다임의 적용”


  공공영역에서 사례관리를 확대하는 것은 단순히 서비스 연결에만 그치지 않고 당사자 개개인에게 좀 더 초점을 둔 개입을 통해 서비스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. 이 책에서는 ‘있는 것을 활용’하는 해결중심 접근의 원리에 따라 공공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10개 영역별 욕구 사정을 해결중심 패러다임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 따라서 당사자와 처음 만났을 때 면접진행, 각 영역별로 <질문 예시>와 <진행예시>와 면접 내용을 어떻게 위기도 조사까지 진행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. 또한 부록에서는 사례관리자가 실제 면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역별 질문지를 수록하여 사례관리자들이 면접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   이 책은 해결중심 접근을 공공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사례관리자 뿐 아니라, 이미 있는 것을 활용해 해결중심 패러다임으로 실천하는데 관심 있는 실천가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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